확대 l 축소

김포시4-H연합회원, 「경기도4-H경진대회」 ‘대상’ 수상 영예

-농산물 활용 아이디어 상품 경진 부문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60회 경기도4-H경진대회농산물 활용 아이디어 상품 경진 부문에서 김포시청년4-H회 정재봉 회원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팽화미 (튀긴쌀)를 활용한 김포유과아이디어 상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정재봉 회원은 점차 줄어드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쌀 가공품을 선보였으며 팽화미 연사단계를 기존 팽화-세절-선별 3단계에서 쌀구슬 형태의 1단계로 축소하여 경영비를 절감시키는 핵심 아이디어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김포시4-H연합회는 이번 경진대회에 농심배양 사진전 농촌풍경 사생대회 농산물 활용 아이디어상품 경진 농촌민속문화경연대회 등 4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농산물활용 아이디어상품 경진 대상’(청년4-H 정재봉), 농심배양 사진전 장려상’(학생4-H 신양중, 통진중) 2개부문 3점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김포시4-H연합회 회원들의 한 해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자긍심을 높일수 있는 경진대회를 통해 뜨거운 열정을 볼 수 있는 자리였다앞으로도 회원들 간 화합과 실천을 통한 김포시4-H 발전을 위해 조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시4-H연합회는 농심함양과 미래세대 농업인 육성을 목적으로 1957년 결성된 학습단체로 현재 청년4-H 1개회, 학생4-H 6개교로 구성된 학습조직이며 지(), (), (), ()4-H이념을 통해 개인의 자아성찰과 지역농업을 이끌고 봉사하기 위한 단체이다.

  • 글쓴날 : [2023-10-27 09:31:36]

    Copyrights ⓒ 시민신문 & www.citizen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