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가정에서 어린이를 보육하고 있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지원사업은 신선한 국내산 제철 과일 섭취로 어린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과수농가 소득증대 및 안정적 판로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김포시에 주소를 두고신청일 기준 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을 받고 있는 가정보육 어린이가 해당되며대상자 확인이 마무리되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경기도산 과일 등으로 구성된 60,320원 상당의 제철과일꾸러미가 2회 걸쳐 각 가정에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황창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으로 어린이 건강증진과 가소득증대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골고루 잘 먹는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 좋고 신선한 과일을 공급하겠다또한 대상자 모두가 기한 내 신청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