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은솔유치원, 초록별 지구를 지키는 은솔 꿈동이들의 환경 사랑 잔치

환경지킴이 김포은솔 친구들이 부모님을 초대했어요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은솔유치원은 13일 학부모를 초대하고 환경 이야기로 공연을 펼치는 ‘초록별 꿈 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년 동안 ‘사계절 자연 놀이를 통한 기후·생태·환경 감수성 기르기’를 실천하고 마무리하며 유아들이 직접 환경의 중요성을 공연으로 부모님께 보여드리는 자리이다.

만 3세 유아들은 자연사랑을 주제로 노래와 율동을 준비하고, 만 4세 유아들은 플라스틱 통을 재활용한 난타 악기를 직접 준비하여 연주했으며, 만 5세 유아들은 환경 사랑 및 보호의 중요성을 우산 춤, 카드섹션 등으로 기획된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참관록을 통해 환경을 주제로 놀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봤는데, 마지막 피날레를 공연으로 장식해주셔서 감사하다’, ‘아이가 난타 공연에 쓰인 플라스틱에 관해 이야기하며 분리수거를 안 하면 지구가 아프다며 분리수거를 잘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며 감동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공연 후 부모님과 함께 몸을 움직이며 활동하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랬다.

행사를 마치며 각 가정에 텀블러를 선물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개인 물병을 생활화하자는 다짐을 통해 발표회를 마무리했다.
유아들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활동이어서 더 신나고 즐겁게 참여했으며, 동생, 친구, 형님들의 공연도 함께 관람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함께 나누는 즐거움의 공간이 됐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