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교육지원청, 고은정 경기도의원과 교육현안 정담회 개최

꿈의학교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지역 교육공동체로서 협력 모색
고양교육지원청이 제10대 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고은정 위원(오른쪽 세 번째)과 정담회를 가졌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승천)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고은정 위원과 꿈의학교 운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지역 꿈의학교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정담회)을 가졌다.

고양교육지원청 누리마루실에서 진행된 이번 정담회는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상임위 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현장 중심 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경기도의회 간의 적극적인 소통과 긴밀한 협력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정담회에는 고양교육지원청 꿈의학교 담당 부서장 및 담당자, 꿈의학교 대표들도 함께 참석하여 고양지역 꿈의학교 활성화 방안과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논의하는 활기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꿈의학교란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 탐색과 꿈을 실현하고, 꿈의학교와 마을의 연대·협력을 통한 폭넓은 교육생태계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경기도교육청의 공모사업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 19로 꿈의학교 수업방식의 변화가 필요하며 학교 밖 교육 활동 공간확보의 어려움 등 꿈의학교 운영에 따른 전반적인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고은정 의원은 고양 꿈의학교 활성화를 위해 고양교육지원청과 고양시청의 활발한 소통을 이야기하며 꿈의학교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 협력을 약속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육장은 꿈의학교 사업의 지속성을 위해 운영방식의 제안과 함께 꿈의학교와 나아가 고양교육발전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협력적인 관계를 지속·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글쓴날 : [2020-09-09 17:04:58]

    Copyrights ⓒ 시민신문 & www.citizen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