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
- 파주
- 김포
- 부천
- 양주
- 의정부
- 경기도
- 기획
- 특집
- 핫이슈
- 시사
- 정보
- 칼럼
- 인물
- 토론
- 시민TV
- 포토뉴스
- 영상뉴스
파주시는 정부 시책에 발맞춰 2025년 새해 시민의 삶과 민생 안정을 위한 맞춤형 복지 사업을 확대해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 혜택 확대에 주력한다.2025년 기준중위소득이 역대 최대 증가율로 확대되…
파주시는 건설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지난 6일 건설분야 합동설계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읍면 기술직 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2025년 2월 7일까…
파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량제봉투, 불연성 폐기물 마대, 대형 폐기물 스티커 등의 수수료를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파주시는 환경부에서 폐기물 처리에서 주민부담률을 지속적으로 높일 것을 …
파주시가 전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파주시는 7일 열린 파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민생회복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위한 520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GTX-A 개발로 지하 약 80m 암반층에서 발생하는 유출지하수를 도시 수자원으로 활용한다고 7일 밝혔다. 킨텍스, 고양종합운동장 등 공공시설 관리 용수와 대화천 수질 개선, 쿨링…
양주시의회가 1월 6일, 새해 첫 임시회를 열고 집합건물 관리, 교외선 운영손실 보전 협약, 예산 운영 및 탄소중립 행정 도입 방안 등을 논의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양주시 집합건물 관리 감독 조례안, 교…
킨텍스역, 오전 7시 50분. 역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거대한 에스컬레이터가 지하 깊숙이 뻗어 있었다. 바닥에 새겨진 ‘B7’이라는 표식이 GTX-A의 깊이를 실감하게 했다. 16층짜리 아파트를 한 층 한 층 내…
고양시 대곡역세권 개발이 수도권 서북부의 핵심 교통 요충지로 주목받고 있지만, 개발 추진 과정에서 여러 문제점과 과제가 제기되고 있다. GTX-A, 3호선, 경의중앙선, 서해선, 교외선이 교차하는 대곡역은…
고양특례시가 낙후된 원도심을 정비하기 위해 추진하는 ‘미래타운’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행신동과 일산동을 포함한 9개 지역을 후보지로 선정하고 순차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가 ‘기본사회 지방정부협의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협의회는 지난 10월 정기회의에서 명칭 변경안을 의결했으며, 2025년부터 새로운 이름을 사용하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