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시·문화·축제 10월 고양시 만개

긴 추석 연휴가 마무리되고, 10월에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가을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예술·축제 프로그램들을 이어간다.

 

수도권 대표 가구박람회부터 도심 속 힐링 독서 축제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치유 문화제아름다운 코스모스 축제까지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도심 곳곳을 계절의 정취로 물들일 예정이다.

 

10월 16~19전시·관람부터 상담·구매까지 한 번에 고양 가구박람회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수도권 대표 가구·리빙 전문 박람회인 고양가구박람회가 열린다.

 

2011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18회를 맞은 고양 가구박람회는 올해 상반기 박람회에 4만 1천여 명이 찾아 약 144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황을 이뤘다.

 

이번 하반기 박람회에는 가을 꽃향기를 주제로 98개 가구업체와 144개 리빙관이 참여해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국내외 유명 브랜드 가구와 신혼·이사 가전제품인테리어 소품생활 용품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돼 최신 인테리어 흐름과 공간 활용 아이디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현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고 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룰렛을 돌려 미니 가전제품을 받을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박람회는 고양가구박람회 누리집(www.goyanggagufair.com)에서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등록 시 현장에서 무료입장할 수 있다.

 

10월 18책과 함께하는 도심 속 쉼표 ‘2025 고양독서대전

18일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는 고양시 대표 독서문화축제 ‘2025 고양독서대전이 열린다. ‘오늘은책 모드를 슬로건으로 총 7개 영역, 31개 프로그램이 마련돼 책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오전 11시 메인무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독서문화진흥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함께 난타수어동아리 손그라미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이어 진행되는 어린이 독서 골든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마친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80명이 참여해 지정 도서를 읽고 퀴즈를 풀며 독서 지식과 열정을 겨룬.

 

이 밖에도 나민애 교수/보람 작가와의 북토크 특성화 도서관 체험행사 독서보드게임 전래놀이 체험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축제의 마지막은 어쿠스틱 밴드 공연이 장식하며 분위기를 더한다.

 

호숫가 잔디밭은 야외도서관으로 변신한다빈백파라솔미니 서가 등이 비치돼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휴식과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고양시 올해의 책’,‘대한민국 그림책상 수상작’,‘캘리그라피 시민작품’ 등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도 함께 열린다또 수공예 작가 19명이 참여하는 고양호수마켓도 열려 문화와 체험쇼핑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10월 25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치유의 장()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25일 일산문화광장에서는 ‘2025 동물교감치유 문화제가 개최돼 사람과 동물의 마음을 풍성하게 채우는 치유와 교감의 장이 열린다.

 

오전 10시 반려견 놀이터 관리자 시상식버스킹 치유콘서트로 문화제의 막을 올린 뒤 운동장에서는 고양 펫스타 펫션쇼(펫 패션쇼)’가 열린다패셔니스타 반려견들이 시니어 모델과 함께 런웨이를 걸으며 멋진 포즈를 취하고베스트 포즈상을 수여하는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CPR(심폐소생술행동교정상담 펫 푸드 만들기 인식표 만들기 등 반려인을 위한 체험부터 무료 동물등록 유기동물 입양 홍보 등 반려문화 확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고펫로스 증후군 상담 동물그림검사 활동 동물감정카드 체험 부스 등도 마련돼 치유와 교감의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이번 문화제는 ‘2025 펫츠런과 함께 개최된다농산물 장터플리마켓반려견 순찰대 퍼레이드 등도 함께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가 넘친다.

 

10월 25~26강길 따라 펼쳐지는 가을 정취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25일부터 26일까지 창릉천 강매석교공원 일원에서는 약 3㎡ 규모로 펼쳐진 코스모스 물결이 시민들을 맞이한다높푸른 가을 하늘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꽃밭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축제 현장은 버스킹 공연과 창릉천 노래자랑으로 분위기가 더해지고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드로잉 에코백·티셔츠 만들기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농수산물 마켓 먹거리 장터도 열려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신상화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