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부대 공동훈련센터 “2024 일학습병행 관계자 간담회”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828일 소노캄 고양 다이아몬드홀에서 일학습병행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일학습병행 운영 우수사례 공유 및 사업 발전을 위한 것으로 재직자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하는 20여 개 학습기업 관계자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경기북부지역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최대수 중부대학교 공동훈련센터장의 인사말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직업능력개발부 손배원 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현황보고, 2024년 일학습병행 주요 개편사항을 안내하고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업현장교사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한국공간정보() 김승현 대표의 학습기업 우수사례 발표 및 학습근로자 관리를 위한 상담기법 특강 진행을 통하여 올바른 훈련 문화 확산과 일학습병행 사업의 질적 관리를 도모하였다.

 

또한 일학습병행을 통한 근로자의 역량 향상과 학습문화 구축에 힘써 온 우수 학습기업 및 전담자에 기념패 전달 및 상장을 수여하여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지원한 관계자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공동훈련센터 최대수 센터장은 학습기업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일학습병행을 통한 인재육성과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학습병행은 일터 기반 학습을 한국에 맞게 설계한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으로 대학과 기업이 협력하여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현장훈련과 이론교육을 제공하는 실무 중심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한편 중부대학교는 2014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후 지역산업과 연계한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을 추진 목표로 경기북부 및 수도권 지역 학습기업 발굴 및 협약을 맺어 일학습병행 사업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