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2동이 지난 7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제17회 꽃우물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마을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했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참석해 주민과 소통하며 자리를 빛냈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한 꽃우물 축제는 ▲온 마을이 함께하고 즐겁게 어우러지는 축제 ▲자원순환을 위한 탄소저감 친환경 축제로 기획되어 시민들에게 화합과 환경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축제는 체험마당, 나눔마당, 노는마당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체험마당에서는 천연EM세탁세제 만들기, 커피박 캐릭터 방향제 만들기, 자투리천 키링 만들기 등 19가지 재활용(리사이클링) 체험 행사가 열렸다. ▲나눔마당은 어린이 나눔장터, 드론 체험, 우리마을 전통놀이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분야로 운영되었다. ▲공연마당에서는 문화강좌 수강생의 특별공연, 꽃우물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이 펼쳐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제17회 꽃우물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화정1동과 2동이 한마음으로 준비하고 개최한 이번 축제가 주민 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