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2024년 제1회 인구정책조정위원회 개최


양주시가 지난 262024년 양주시 인구정책 시행계획 심의 의결을 위한 ‘2024년 제1회 양주시 인구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인구정책조정위원회는 당연직 5명 및 위촉직 6명 등 총 11명으로 인구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 및 심의를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양주시 인구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인 박성남 부시장을 포함한 10여 명이 참석해 2024년 양주시 인구정책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와 함께 인구정책의 방향성을 토론했다.  


시 관계자는 2024년 양주시 인구정책 시행계획의 내용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지속 가능 사회라는 비전과 변화하는 인구구조에 적응하여 모두가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목표를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든든한 출산양육지원, 함께 돌보는 사회 조성, 가정 함께하는 사회, 가족 모두의 행복 증진, 인구변화에 대한 적응, 공백없는 사회참여 확대, 만족하고 살기 좋은 도시, 지속적 정주 여건 개선의 4대 추진 과제를 바탕으로 10개 분야 총 106개 세부 사업을 확정하여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금년 시행계획에는 지속적인 인구 유입 및 안정적인 거주 여건 마련을 위한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구축 등의 사업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박성남 양주시 부시장은 출생, 보육을 포함하여 교육, 일자리, 주거, 안전, 환경 등 시민의 삶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들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져야만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지속 가능 사회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위원님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위원회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