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무르익은 가을…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 개최

-오는 21일~22일 일산문화광장에서 막걸리의 맛과 멋 즐길 수 있도록


고양시가 ‘2023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오는 21일과 22일에 걸쳐 일산문화광장에서 열린다. 8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전국 팔도 막걸리를 맛보고 즐길 수 있고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우리 민족의 고유 문화유산인 막걸리를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한 뜻깊은 자리라며 수확의 계절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막걸리의 맛과 멋을 풍성하게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와지쌀 막걸리, 전국팔도 막걸리 맛보세요볼거리, 즐길 거리도 풍성  


‘2023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가와지쌀의 도시 고양시, 맛과 멋을 빚다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0여 개 막걸리 업체가 참여한 부스에서는 전국의 막걸리를 시음해 볼 수 있다. 또한 전국 막걸리 전시관에는 30여 개 업체가 전시 홍보에 참여할 예정이다.  


고양시 가와지쌀로 만든 막걸리도 맛볼 수 있고, 고양시 막걸리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업체별로 가와지쌀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고양시 막걸리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토크&퀴즈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가와지쌀과 어우러진 꽃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막걸리 빚기 체험에 참여해 볼 수도 있다. 시간별로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있고, 옛 선비의 음주 예법인 향음주례도 시연한다. 막걸리 시음을 위한 쉼터 공간에서는 열무김치, 두부, 가와지쌀빵 등 고양시 농산물 가공품 판매 부스가 함께 열린다.  


시 관계자는 막걸리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예년에 비해 더 많은 업체들이 참가 신청을 해 주셨다앞으로도 고양시가 막걸리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글쓴날 : [2023-10-13 08:59:53]

    Copyrights ⓒ 시민신문 & www.citizen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