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2023년 양주시 드론 조종자 양성교육 ’과정 교육생 모집


양주시는 드론 산업 현장의 인력수요 증가에 따른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해 ‘2023년 양주시 드론 조종자 양성교육 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911일부터 20일까지 신청받으며 총 32명의 교육생을 전산 추첨으로 선발해 드론 교육기관에서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과정은 드론 이론교육, 모의비행 교육, 실기비행 교육 및 실습 등을 거쳐 무인멀티콥터3(최대이륙중량 2kg 초과 ~ 7kg 이하)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10일부터 121일까지 총 4기수로 구성되어 운영되며 한 기수당 정원은 8명으로 2주에 걸쳐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202311일부터 해당 교육 기간까지 관내 주민등록을 18세 이상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나 교육 중도 포기 시 개인부담금이 발생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오는 922일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강수현 시장은 시민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드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관련 업종으로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시민 수요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하여 미래선도의 교육도시 양주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