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마을의 빛깔을 담은 교육공동체의 삶, 그리고 부천교육이 가야할 길'

민,관,학 지역교육 협의체 2022 부천혁신교육포럼 성료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시, 부천시의회와 함께 12월 27일(화),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마을의 빛깔을 담은 교육공동체의 삶, 그리고 부천교육이 가야할 길’이라는 주제로 2022 부천혁신교육포럼을 주관해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공동위원장(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부천시장, 부천시의회의장), 경기도의회(이재영 의원) 및 부천시의회(김주삼, 김선화, 박순희, 양정숙, 장성철, 정창곤, 장해영, 최초은)의원, 포럼 운영 방향을 논의한 기획위원, 권역별 교육현안 논의에 참여한 분과위원,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마을의 빛깔을 담은 교육공동체의 삶을 주제로 다룬 1부에서는 2차에 걸친 권역별 9개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교육현안, 학교와 마을 주체의 실천계획, 포럼 주최 기관에 대한 제안사항 발표가 있었으며, 논의와 제안에 대한 공동위원장의 공감과 지원 계획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부천교육이 가야할 길을 주제로 한 2부에서는 부천미래교육센터에서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 결과를 시민과 공유했고, 청소년 자치기구인 부천청소년교육의회와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했다.

9개 분과위원회에서 공통으로 제안한 지역 교육현안의 주체적 해결을 위한 권역(마을)별 교육협의체 구축과 운영을 지속 지원하겠다는 약속으로 마무리된 부천혁신교육포럼은 경기도 조례에 따라 교육지원청, 시청, 시의회가 주최하는 교육협의체이며,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