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 시온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시온누리 개소식 실시

학교와 사회를 연결하는 교육?경제공동체 역할 기대

시온고등학교에 부천 지역 제 1호인 '시온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시온누리'가 12월 20일 화요일 15:00시에 개소식을 진행했다.

시온누리‘누리’는 세상을 예스럽게 이르는 순수 우리말로 선정됐으며 시온고 교육과 지역사회의 문화가 함께 누리는 의미로 지난해 창립총회, 설립 인가에 이어 개소식을 준비해왔다.

이날 시온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은 개회식을 통해 학교협동조합 준비교 선정 단계부터 네트워크 협의회, 선진지 견학, 학부모 연수, 발기인 협의회, 창립총회 그리고 교육부 설립 인가까지 협동조합 추진 경과를 보고했다.

이어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협동조합인 시온누리 학교가게에서 학교장,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도연,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황진희,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학부모회장, 학생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이후 개소식에 참석한 내·외빈 관계자는 학생들의 이용하는 협동조합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회적협동조합 김도연 이사장은 “오늘의 개소식이 있기까지 준비해 온 시온고등학교 모든 교육가족과 관계 기관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시온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날 개소식을 시작으로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교육·경제공동체로써 역할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사회로 나아가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