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교육지원청 옹정초,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배워

김포교육지원청 옹정초등학교는 지난 9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배우는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학부모 및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응급처치교육원 강사를 초청하고 함께 함께 참여하는 실습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의 원리 및 효과를 시청각 자료를 통해 학습하고,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자동 제세동기의 사용법을 배웠다. 무엇보다 실제 응급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 활동이 이루어졌다는 점이 매우 의미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뉴스에서 심폐소생술을 하는 모습을 보고 꼭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연수를 통해 직접 체험할 기회가 생겨서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안전과 관련된 중요한 내용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꼭 배워야 할 부분을 학부모들이 고민해보고 함께 연수를 진행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학부모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한편, 옹정초등학교 학부모회는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를 추진하여 교육 활동에 기여했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