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이 기획한 몽실학교 '10.세.기 축제' 개최

11월 19일(토), 학생 주도의 프로젝트 성장나눔‘10.세.기 축제’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 몽실학교는 11월 19일(토) 학생자치회 주도로 성장나눔 발표회인 ‘10.세.기 축제’를 개최한다. ‘10.세.기 축제’란 ‘10대들이 만든 세상, 지금 여기’ 줄임말로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활동한 모든 프로젝트팀이 1년을 마무리하는 학생자치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몽실시네마’를 주제로, 제6회 정책마켓(의정부 청소년교육의회와 연합), 더혜윰연구보고서 공유, 각종 공연, 게임, 체험활동 등 각 프로젝트의 특색을 살린다. 의정부몽실학교를 찾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1년간의 몽실학교 활동성과를 나눌 예정이다.

의정부몽실학교의 학생자치회장인 이수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영석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아이들이 직접 만나 서로 성장하는 활동이 적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친구들을 많이 초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진선 의정부교육장은 “몽실학교는 배움에 있어서 청소년들의 자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청소년 스스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준비, 그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의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