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 주도 학생예술축제 '반짝이다' 개최

10월 25일, 2022 의정부 '반짝이다' 학생예술축제 개최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10월 25일 몽실학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예술로 새로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2022 의정부 '반짝이다' 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관내 22개교에서 5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교육지원청은 학생 주도로 많은 학생에게 꿈과 끼를 펼치는 무대를 만들어주고, 일상적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예술축제는 오케스트라, 밴드, 합주, 가야금, 뮤지컬, 연극, 댄스 등 여러 분야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다채로운 예술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학생과 교원이 만든 디자인, 수채화, 팝아트, 한국화, 3D 입체작품을 가지고 미술 전시회를 함께 개최했다.

한편,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생과 마을활동가, 꿈이룸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든 문화예술 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교육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학생은“학생들을 위한 예술축제의 무대에서 나의 끼를 발휘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너무나 값진 경험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선 교육장은“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도록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예술축제를 통해 풍부한 예술적 감성을 함께 나누고 예술이 주는 깊은 여운과 감동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