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서울신세계안과의원-닥터뷰치과의원, 복지자원 업무협약 추진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와 서울신세계안과의원·닥터뷰치과의원는 10월 17일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호원2동 마을복지계획인 『우리마을 복지닥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 나관훈 서울신세계안과의원 행정부원장, 최용석 닥터뷰치과의원 대표원장, 전미영 호원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부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호원2동 내 적절한 의료지원을 받지 못하는 의료사각지대 대상에게 1차 안(眼) 검진과 구강검진을 비롯해 2~3차 진료까지 적극 지원하기로 했으며, 이후 필요시 복지재단을 연계하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서울신세계안과의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의정부시 1호 가입자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나눔 에너지를 전하는 데 공헌하고 있으며, 2020년 3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진 부족 사태를 빚었던 대구에 경기 북부 최초로 의료진 파견을 결정해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도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닥터뷰치과의원은 비영리법인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신우신협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 내 의료지원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며 나눔 실천에 모범이 되고 있다.

박종훈 서울신세계안과의원 대표원장은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뿌듯하고 지역사회에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용석 닥터뷰치과의원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결정해주신 서울신세계안과의원과 닥터뷰치과의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복지자원 발굴로 유기적인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 관내 위기가구에게 다양한 자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