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관내 대학교 취업준비생을 위한 현직자와 함께하는 맞춤형 취업 멘토링 지원


의정부시는 가속화된 4차산업혁명과 산업구조 재편에 따른 기술 및 직업 구조의 변화를 반영해 희망 직무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도와 진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신한대학교ㆍ경민대학교 청년을 대상으로 11월 9일부터 11월 18일까지 각 대학교 강의실 또는 상담실에서 ‘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 맞춤형 취업 멘토링’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맞춤형 취업 멘토링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직무 중심 채용 동향에 따라 현직자로부터 직무이해와 구직활동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 업계 동향 및 비전을 파악하여 올바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업의 현직자가 취업 멘토링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마케팅, IT개발, 재무, 사무 등 각 분야의 현직자로부터 소그룹 컨설팅을 통해 생생한 근무 현장 이야기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첨삭 등 직무 맞춤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상호소통해 진행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관내 대학교 구직활동 중인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의 발판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 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