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특례시 탄현1동 '클린 데이' 운영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마을 가꾸기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탄현1동 클린 데이’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매달 네 번째 주 토요일 아침을 탄현1동 클린데이로 지정하고 통장협의회 및 관내 학생들과 함께 거리를 쾌적하고 청결하게 정비하는 민간 주도의 자발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가을바람이 시원하게 불었던 주말 탄현1동 주민자치회 위원, 통장협의회, 일산동중 등 학생 20여 명의 클린데이 행사 참여자들은 관내 도로변 및 사람 이동이 많은 인도 일원의 각종 생활 쓰레기를 줍고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고 또 안전 위험요소를 발굴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생각보다 길거리에 쓰레기가 많은 거에 놀랐고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겠다고 느꼈다”며 “친구들과 같이 굉장히 보람 있는 활동을 한 거 같아서 뿌듯하고 또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경순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금일 추석맞이 클린데이 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통장협의회와 일산동중 학생에게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매월 네 번째 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탄현1동 클린데이에 지속적으로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