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정책거버넌스 간담회’ 개최

도내 민·관 청년정책 거버넌스 관계자들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가 청년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거버넌스(민관협치)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9일 경기도문화재단에서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정책거버넌스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무원, 청년정책분야 전문가, 청년 등 20명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조정위원회(위원장 류호철)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변경,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등을 심의·조정하는 협의체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경기도의 청년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청년정책 거버넌스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도내 청년단체 대표 및 경기청년지원사업단 등 민·관 관계자들 20명 간 모임을 주선했다.

간담회 1부에서는 거버넌스를 구성하고 있는 경기도 및 청년지원사업단, 청년참여기구 등 기관별 운영현황을 공유했고, 2부에서는 ‘경기도 청년정책 거버넌스 진단 및 개선과제 도출’에 대한 서강대학교 현대정치연구소 오세제 박사의 발표를 바탕으로 참석자 전원이 청년정책 거버넌스 추진체계 및 발전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했다.

이날 참석한 청년들은 거버넌스 중간 지원조직의 역할 재정립 및 매뉴얼 제작,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지원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청년정책을 추진할 때 거버넌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민·관 청년정책 거버넌스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