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민의힘 고양시장 후보 이동환, 고양시 영어 전문 도서관 & 문화센터 설립

경제자유구역 지정 대비 고양GCV 조성, 국제학교ㆍ국내외 대학 유치 영어도서관 국내 최대 10만 여권 구비, 영어스쿨ㆍ영어체험존 설치
이동환 국민의힘 고양시장 후보는 고양시에 경제자유구역이 지정되면 국제도시로 탈바꿈될 것에 대비해 어린이를 위한 영어 전문 도서관 & 문화센터를 설립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동환 후보는 31국내외 대기업 및 첨단기업이 유치되면 국내외 고급인력이 늘면서 영어권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것이라며 이를 대비해 고양GCV(Global Campus Village)’를 조성해 영어권 유치원 및 초고 국제학교와 국내외 유명대학을 유치하고 영어전문 도서관 & 문화센터도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에 따르면 이 가운데 우선 당장에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영어 전문 도서관 & 문화센터를 먼저 설립한다.

 

영어 전문 도서관에는 아동문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안데르센상,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프랑크푸르트국제도서전 수상작 등 10만 여권의 양질의 해외 유명 아동도서들을 장르별, 연령별로 구비함으로써 국내 최대 규모의 영어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또 영어스쿨, 영어체험존 등 영어교육 및 문화체험이 가능한 영어교육플렛폼인 영어 전문 문화센터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곳은 개인 이용자는 물론 유치원, 초등저학년 학급 단위의 현장체험 학습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영어스쿨에는 유아, 어린이, 청소년 등을 위한 영어교제 및 DVD를 레벨별로 구비하고, 상주비상주 영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저렴한 비용으로 원어민 영어교실, 스토리텔링, 액티비티 등 다양한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키즈맘들이 부담해야 할 영어 사교육비 부담도 대폭 줄여줄 예정이다.

 

영어체험존에는 외국 공항, 식당, 학교, 상점, 병원 등 각종 상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영아문화체험 섹터와 셀러리맨, 의사, 연구원, 서비스업 등 각종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영어직업체험 섹터를 구성함으로써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영어권 문화 적응을 돕는다.

 

고양GCV 부지는 학습 환경과 공간 확장성을 고려해 도심보다는 자연친화적 장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부지가 선정되면 제일 먼저 영어 전문 도서관 & 문화센터가 설립될 전망이다.

 

이는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시설로 고양시민뿐만 아니라 김포파주 등 경기 인접 시, 서울 은평강서구 등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환 후보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각 도서관 영어 도서 코너에 영어 도서와 공간을 대폭 확장해 인근 주민들이 언제라도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