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논술학원·예능학원 민관 특별 방역점검 실시


고양시가 11월 26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을 위한 논술학원 및 예능학원 대상 특별 방역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방역점검은 2022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대학별 고사로 인해 학생의 밀집도 증가가 예상되는 논술학원?예능학원의 방역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학원과 지역 사회로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한다.

고양시 학원연합회와 고양교육지원청이 5개반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며 논술학원 대상으로 11월 26일 일제 점검을, 예능학원 대상으로 11월 29일부터 3주간 특별 방역점검을 실시한다.

주요점검 사항은 ▲출입자 명부 관리 ▲마스크착용 ▲시설 내 음식 섭취 금지 ▲좌석 한 칸 띄어 앉기 ▲1일 1소독 이상 1일 3회 이상 환기 등 이다

방역수칙 위반 적발 시 미비한 사항은 현장계도를 통해 즉시 시정 조치하고 주요위반사항(마스크 미착용, 시설 내 음식 섭취, 좌석 한 칸 띄어 앉기 등)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및 행정처분이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돌파감염 등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험생들이 대학입시라는 큰 관문을 무사히 넘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