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 옥빛초등학교, 텃밭 꽃밭 생태체험교육 실시


옥빛초등학교는 10월을 맞아 1학년을 대상으로 텃밭, 꽃밭 생태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본교 텃밭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학교 옆 빈터 부지를 확보하여 1학기에는 상추, 방울토마토, 고구마, 옥수수를 재배했고, 2학기에는 상추, 배추, 무, 열무 등을 기르고 있다.

꽃밭 또한 올해부터 1학기에 수레국화, 꽃양귀비를 심었고, 2학기에는 해바라기, 코스모스, 노랑 코스모스를 심어 현재 개화하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담임 교사가 학생들에게 텃밭의 배추, 무, 열무, 상추를 보고 구분할 수 있도록 설명했고, 학생들은 작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풀 뽑기 등의 간단한 작물 주변 정리 체험활동을 하였다. 꽃밭에서는 해바라기 꽃, 코스모스 등을 감상하며 생태감수성을 증진시켰다.

옥빛초등학교 왕동순 교장은 “아파트 빌딩숲에 사는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생태감수성을 길러주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텃밭과 꽃밭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많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편안한 녹색휴식처 공간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옥빛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태체험교육을 위해 텃밭과 꽃밭을 꾸준히 관리 및 조성할 예정이며 이러한 환경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생태체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