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 덕계초등학교, 체육관 '도담마루' 개관식 개최


덕계초등학교가 9월 9일 실내 체육관인 ‘도담마루’의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도담마루는 학생들의 신체활동과 여가활동 증진 및 체육활동 활성화와 극심한 미세먼지와 폭염, 장마, 한파에서도 학생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도모하고자 건설되었다.

도담마루는 1층은 주차장, 2층은 체육관으로 교내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1층에 학생 안전 지킴이가 상주하여, 등·하교 시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하였다.

체육관 개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의 규모를 최소화하여 교내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위원, 학생자치회 임원과 교직원 등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개최 행사는 9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약 30분 정도 덕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본식의 진행순서는 개회 선언과 내빈소개로 시작되었으며,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이 이뤄졌고, 이후 경과 보고와 체육관 시설 관람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덕계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부터 체육관 명칭을 공모하여, 교육구성원이 직접 체육관 명칭 투표에 참여하는 등 민주적인 학교 자치를 실현하고자 하였다.

공모받은 체육관 명칭에는 ‘도담마루’,‘세움관’,‘행운관’ 등이 있었으며, 그 중 비율합계 33.1%로 ‘도담마루’가 선정되었다. ‘도담마루’는 별 탈 없이 잘 자라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자는 뜻으로 투표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체육관 명칭 공모에 참여하고 투표에 참여한 것에 큰 만족감을 비췄는데 2학년 한 학생은 “우리가 뽑은 체육관 이름이 선택되어 실제 체육관 명칭으로 불린다면 뿌듯하고 체육관에 대한 애정이 더욱 커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이후, 덕계초등학교는 쾌적하고 안전한 도담마루에서 방과 후 체육 활동과 뉴스포츠클럽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신체적 건강과 활동성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덕계초등학교는 학교 인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역 주민들 또한 체육관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