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최경자 도의원, 녹양동 종합운동장 유휴공간 체육시설 확충 관련 정담회

생활체육시설 조성으로 주민 여가공간 조성 및 건강증진 기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더민주, 의정부1)도의원은 지난 28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의회 최정희의원, 녹양동 마을복지 사업단장 김충식 외 2, 의정부시 및 녹양동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녹양동 종합운동장 유휴공간 생활체육시설 조성 사업과 관련한 현안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사업은 의정부시 체육로 72 소재 종합운동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생활체육시설 조성으로 주민 여가공간 조성 및 건강증진 기여를 위해 총사업비 9억원(특별조정교부금)을 산출기초로 3:3 농구장 3, X게임장 1, 부대시설 등을 계획하고 있다.

김충식 마을복지 사업단장은 녹양동에 필요한 시설들을 검토하여 마을 주민들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여가문화 공간으로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경자 도의원과 최정희 시의원은 가족단위의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화화 된 공간이 될 수 있고 생활체육이 가장 활성화 될 수 있는 종목을 우선 발굴하여 스포츠 복지 및 시민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해 실제 이용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대체 계획안이 나오면 함께 모여 다시 논의하자, “남은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좋은 계획안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