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코로나19 극복 공동선언


양주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8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불안과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공동선언문에는 상생과 협력 정신으로 고용 안전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민·정이 앞장서 각각 실천해야 할 사항을 명문화했다.

양주시, 양주시의회,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노동지청, 한국노총경기중북부지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북부지회 등 협의회 관계자들은 이런 내용을 담은 선언문에 공동 서명했다.

공동선언문에 따라 ▲노동자는 대화와 타협을 통한 노사문제 해결,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 ▲사용자는 경영개선과 투명 윤리경영으로 고용 안정성 유지,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일터 만들기 지원 등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간다.

이어 ▲시민은 착한 임대료 운동, 지역화폐 사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취약 노동자가 차별받지 않도록 견제하며, ▲정부는 생활안정과 고용환경개선 지원, 안정적인 경영활동 지원, 좋은 일자리 만들기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와 고용시장 위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공동선언을 통해 노·사·민·정 모두가 위기 극복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의 신뢰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