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9일 의정부청소년교육의회 청소년의원 42명, 교사지원단 5명 및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 청소년멘토단과 함께‘2021 의정부청소년교육의회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의정부청소년교육의회는 만 10세 이상 18세 이하 의정부에 거주하는 학교 안팎의 청소년이 참여하며, 청소년이 권리의 주체로서 지역 교육 관련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회의 기구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김진선 교육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의정부청소년교육의회 활동 소개, 의정부청소년교육의회 의장단 선출, 상임위원회 구성, 청소년교육의회 규정 개정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상임위원회는 아동보호, 놀이여가, 환경건강, 교통안전, 정보통신 등 청소년들의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개 영역으로 조직하여 각 분야에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청소년교육의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민주적 리더십 교육, 정책선거체험, 민주적 토의․토론 기회 제공, 교육장과 함께하는 정담회 및 정책제안서 전달 등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진선 교육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청소년교육의회 활동을 통해 학생주도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학교와 사회의 문제를 인식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적극 수용하여 의정부 미래혁신교육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