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수강생 모집


양주시체육회는 초등학교 학생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G-스포츠클럽(경기도형 운동부)’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G-스포츠클럽’은 도 교육청과 양주시가 공동으로 예산을 지원, 지역 특색에 맞는 스포츠클럽을 운영해 학교체육과 엘리트체육, 생활체육을 연계하는 선순환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체육 프로그램이다.

클럽은 △축구, △볼링, △육상, △탁구 등 총 4개 종목으로 오는 12월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취미반과 선수반으로 구분해 수준별 수업을 제공한다.

△축구는 고읍구장에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주 5회, 1일 3시간(15:00~18:00), △볼링은 옥정동 볼원락 볼링장에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주 4회, 1일 3시간 진행한다.

△육상은 옥정체육공원에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주 5회, 1일 2시간, △탁구는 양주시탁구전용구장에서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주 5회, 1일 3시간 진행한다.

수강생은 스포츠 보장보험에 의무 가입되며 5회 무단으로 결석할 경우 교육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체육회관계자는 “G-스포츠클럽은 지도자의 안전교육 의무이수, 코로나 방역수칙 철저 준수 등 학생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며 “지역 특색에 맞는 종목을 집중 육성해 다양한 G-스포츠클럽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