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교육지원청-경기도의회, 교육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정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지역 도의원 김포교육지원청 방문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13일 교육장실에서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정담회를 열고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 오세풍 의원 등이 참석하고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장, 행정과장, 행정사무관이 참석하여 김포교육의 현안 사항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백경녀 교육장은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환경·평화교육,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학생자치배움터 몽실학교의 특색사업을 소개하고, 가칭)양원고 신설 및 장기·운양중학군 과밀학급 해소방안, 김포시 학생 수 증가에 따른 김포교육지원청의 인력 충원 필요성 등 현안사항을 설명하며 김포교육의 발전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은 “경기도의회는 김포지역만의 특색있는 교육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하며 “김포교육의 시급한 현안이 해결되도록 힘쓸 것이며, 김포교육 발전에서 나아가 경기교육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서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경녀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변화하는 교육 현장의 상황을 공유하고 학교 내외의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와 적극 협력하여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김포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