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흥도동, ‘브라보 흥도동 라이프’ 민관협력 T/F팀 운영


고양시 흥도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회(회장 정혜선)와 함께 실무자 중심의 민관협력 태스크 포스팀(T/F) ‘브라보 흥도동 라이프’를 구성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7일 ‘브라보 흥도동 라이프’ 태스크 포스팀(T/F)은 1차 회의를 통해 주민자치회 전면 전환 이후 다소 소원해질 수 있는 두 개의 기관이 경쟁 상대가 아닌 소통과 협업의 관계로 재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도 사업 계획을 공유하며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와 현안에 대한 고민들을 공유했다. 특히 그동안 각각의 사업으로 진행되던 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 복지사업과 주민자치회 분과별 자치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사업성과 극대화를 위해 민관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정혜선 흥도동 주민자치회장은 “T/F팀의 이름처럼 2022년이 흥도동 주민들의 삶에서 최고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와 행정복지센터의 협업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흥도동 주민들의 자치역량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미 흥도동장은“오늘 이 자리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주민자치회 전면 전환 이후 다소 소원해질 수 있는 두 개의 기관이 ‘브라보 흥도동 라이프’로 하나 된 뜻깊은 자리였다. 주민복지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흥도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회와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실질적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