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대한적십자사 추석명절선물세트 '희망풍차' 전달


2021년 9월 13일 월요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민족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에게 따스한 이웃의 정을 전하고자 된장, 고추장, 참기름, 간장, 식용유, 당면 등의 부식으로 구성된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선물세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1대1 매칭되어 떠나는 나들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인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주관하고 있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대한적십자사’에서 지원하여 마련되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어 모두가 힘들고 지친 시기에 추석을 맞이하여 가정 내 음식 조리에 필수적인 부식을 정성스레 포장하여 지원해 주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대한적십자사에 감사의 인사 전하며, 선물세트처럼 푸짐하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장애인분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며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라며 행사의 소감을 밝혔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양주시민들과 장애인들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서, 장애인식개선사업 및 사회·의료·교육·직업 등의 영역에서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내 협력기관 및 장애인복지관련 단체들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취약계층 장애인의 경제적, 정서적 지원 및 활발한 사회참여를 위해 앞장 설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