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라인 김포 시민대학이 지난 9월 26일 4회차 강의를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김포 시민대학은 코로나19에 따라 시민들에게 안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됐으며, 시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175명(85%)이 온라인 김포시민대학에 수강의사가 있다고 밝혔고 193명의 시민이 최종 등록했다.
지난 9월 3일 개강한 온라인 시민대학은 매주 목요일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민들의 핸드폰 속으로 찾아갔다.
강의는 첫날 채사장 작가의 “인문학적으로 생각하고 성장하기”, 2회 강원국 작가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하기와 글쓰기”에 이어 3회에는 한상덕 교수가 “고전으로 풀어보는 내 인생 아모르파티”라는 주제로 멋들어진 노래 솜씨를 곁들여 인생 이야기를 풀어가며 감동을 자아냈으며, 마지막 강의는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토요일 염건령 교수가 “범죄탐구 -시민을 위협하는 생활범죄 예방법의 이해”를 주제로 재치있는 말솜씨로 우리 생활과 밀접한 범죄의 종류와 예방법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강의를 진행했다.
신청자는 별도의 준비과정 없이 강의 당일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전송받아 클릭 한 번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으며, 수강생들과 강사는 유튜브 댓글로 실시간 소통을 이어갔다.
김포 시민대학은 내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980-51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