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조화로운 성장의 밑거름! 청소년 지역자원의 연계활동

‘고양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 연합지원협의회’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지난 724()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재단 산하 청소년시설(토당·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연합지원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연합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장, 고양시 공무원, 고양교육지원청 장학사, 청소년 상담전문가, 지역사회 유관시설 종사자, 학부모 등 15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신규청소년의 입학 심의, 지역 내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지원,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상황 대응을 위해 쌍방향 온라인 강의, 급식대체품 전달, 비대면 상담, 특별 돌봄활동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고양시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운영 현황을 보고하였으며 정부와 재단 방역지침에 따라 청소년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한 철저한 방역시스템 구축 현황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반기에는 고양시상담복지센터 학부모의 자녀 대화법 및 가족 상담 지원’, 고양어린이박물관 메이커 활동 컨텐츠 및 물적 지원’, 고양시덕양구보건소 구강검진 및 건강교육등 다양한 연계 방향을 모색하고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고양교육지원청 혁신장학사는 청소년을 위해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모습을 보니 방과후아카데미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사업 홍보를 학교로 확대하겠다고 제안했다.

  학부모 대표위원은 급식대체품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비대면 온라인 학습지원으로 학습결손을 해소하였으며 비대면 상담으로 심리적 지원을 받아 나 홀로 청소년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였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돌봄이 더욱 중요한 시기에 청소년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재단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되며, 고양시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무료로 지원되며 사업정보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 덕양구 지역: 토당청소년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031-810-40835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031-810-40557

- 일산서구 지역: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031-810-40413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