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산화력본부, 고양시 일산동구 지역아동센터와의 동행

에코프렌즈・에코서포터즈“도전! 어린이 환경 골든벨”실시
한국동서발전() 일산화력본부(본부장 김종희)는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52명을 초청하여 도전! 어린이 환경 골든벨을 시행하였다.

    

1월 일산동구 지역아동센터 4개 단체(동녁, 신성, 아가페, 푸른우리 지역아동센터)와 에코프렌즈에코서포터즈로 업무협약 체결한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번 행사는 금년 들어 네 번째다.

    

도전! 어린이 환경 골든벨행사는 발전소와 환경을 주제로 아동센터별로 조를 꾸려(·고학년 혼합) 15개조를 만들어 점수 누적제로 진행하였고,

  아동센터별 고득점 조를 선정(4개조), 결승전을 진행하여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상품과 골든벨을 울리는 기쁨을 누리게 해주었다.

    

문제 중간 룰렛 돌리기, 주사위 던지기와 이벤트로 고조된 행사 열기를 환기시켰고, 장기자랑을 통한 아이들의 개인기를 맛보았다.

  특히 3번의 에코프렌즈-에코서포터즈 행사로 동영상 감상은 아이들에게 과거의 좋은 추억을 소환시켜 주었으며, 골든벨 행사를 마치고 실시한 마술공연은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는 체험 마술쇼로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며 잊지못할 시간을 추억을 선사하였다


지역아동센터장은 이번 행사로 학생들은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무엇보다도 다른 여타 기관도 아동센타에 지원을 하지만 일산화력본부만큼 직원들이 성심을 다해 지원하는 기관은 없었다.”며 감사의 말씀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일산화력본부는 지난 4지역 문화유산 탐방’, 6월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Up-Cycling 및 환경정화활동행사, 8월에는 센터별로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하였다.

앞으로 남아있는 금년 행사(가칭 11월 생태 문화 탐방)도 체계적으로 시행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유대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