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심의위원회 개최


의정부시는 4월 27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가로수 뿌리들림으로 인한 보도블럭 정비, 최소 보행너비 확보를 위한 가로수 제거 및 수종 갱신 등 실생활 속 시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을 위하여 「2021년 제2회 의정부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본 위원회는「의정부시 도시림 등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시림 등 조성관리에 관한 전문가, 시민단체, 시의원 등 14명으로 구성됐으며 의정부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계획 심의와 가로수 식재, 이식, 제거 관련 계획안을 심의했다.

금번 회의는 의정부시 범골로 구간인 보건소 주변 지역의 기존 가로수인 메타세콰이어를 제거하고, 겨울철 경관을 고려하여 상록성 가로수인 소나무를 식재하기로 했다.

또한, 호원동 신도4차아파트 주변인 백석로 구간은 기존 가로수인 메타세콰이어를 제거하고 보도블럭 정비공사를 실시하여 유모차 등의 이동 저해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보행권을 확보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시 중심을 관통하는 평화로 구간인 회룡역부터 녹양역까지 기존 은행 암나무를 제거하고 수나무를 교체하며, 기존 수나무 전정을 통해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재송 환경사업소장은“주변 경관과 조화롭고 우리 시 지역 특성에 맞는 수종을 선정하여 명품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시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